■ 디지털배지 인증 기준
- 디지털 리터러시 배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과정 중 6학점 이상의 교과목 이수
- 트랙명이 기재된 배지는 해당 트랙의 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
■ 디지털 10대 트랙 정의
순번 | 트랙명 | 트랙별 정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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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AI |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으로 설계한 데이터 처리 모델을 다양한 상황에 적용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
2 | IOT | 마이크로프로세서 프로그래밍을 통해 다양한 모듈의 기능 동작을 설계하고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
3 | VR | 가상현실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
4 |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과정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하여 게임 제작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 | ||||||
5 | 네트워크 | 컴퓨터 네트워크 업무 수행을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
6 | 로보틱스 | 로봇의 개념과 구조를 이해하고 구동을 위한 각종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을 학습하는 교육과정 | ||||||
7 | 모바일 프로그래밍 |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최적화된 네이티브 앱의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 | ||||||
8 | 빅데이터 | 대량의 데이터를 목적에 따라 분석, 처리하여 빅데이터 활용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
9 | 웹 프로그래밍 | 웹페이지 요구사항에 맞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다루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 | ||||||
10 | 컴퓨터· SW일반 | 정보화 사회의 개념과 배경지식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