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안내공문이 발송되었으나 이후 일부 양식 수정으로 기업연계형으로 수행하시는 학과에서는 게시판에 첨부된 파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1. 관련근거    가. 2024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실시 계획(안)(현장실습지원센터-71, 2024.03.06)    나. (재공지)2024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실시 계획 안내(현장실습지원센터-101, 2024.04.08)  2. 위와 관련하여, LINC3.0사업단의 기업협업센터에서는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을 지원하며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개 요  ○ 운영 기간 : 2024.03 ~ 2025.02  ○ 지원 대상 : 교육과목(캡스톤디자인)을 개설한 전 학과(전공심화 과정 재학생 포함)  ○ 지원 부서 : LINC3.0사업단/현장실습지원센터 ○ 운영 유형 : 1개 기업과의 협력 하에 과제를 도출하여 2인 이상의 팀별로 구성하여 과제를 수행     ※ 교육의 연속성을 위해 캡스톤디자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현장실습 진행시 우선으로 배정하도록 함     ※ 반드시 기업과의 연계(협력)이 필요하며 기업전문가에게는 별도의 지도수당 지급        (교수님 별 관리하고 계신 연계기업 활용 추천)     ※ 기업이 참여하는 캡스톤디자인은 교원실적평가에 실적 점수 반영(일반/보직 전임교원기준)        ▷ 기업평가 점수 : 지도 팀의 기업평가 점수(팀당 10정 만점)에 대한 평균을 계산하여 실적 점수로 추가    ○ 지원 금액(LINC3.0사업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마감)     1. 한 팀 당 산업체 전문가 지도비 최대 300천원 지원가능       (근거 : LINC3.0사업에 대한 한국연구재단 전문가 지도비 기준, 4시간 초과시 최대 30만원)          (단, 수업담당교수님에게는 고유목적 강의활동인 관계로 교육부에서 별도의 특강료 지급은 불가)     ※ LINC3.0사업 참여 학과의 교육운영 산업체 전문가 지도비 관련한 서류는 [붙임 2]를 참조하여 제출     2. 시제품 제작비(재료비 및 가공/제작비 등) (500천원×40팀)=20,000천원     ※ 졸업작품전시회, 산학협력EXPO 등 외부출품작에 대해서는 별도의 추가지원 가능       (센터와 사전 협의 및 신청 부탁드립니다.)    ○ 참고사항     1. 기업연계형 캡스톤 디자인의 경우 기업에서 전문가 지도하에 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팀을 이끌어 진행하므로 제출서류 일괄 작성 및 제출 必      - 전문가 지도비 미지급시에도 관련서류 작성 후 반드시 제출(단, 통장사본 및 신분증은 제출하지 않아도 됨)     2. 캡스톤디자인 교과가 1, 2로 나누어 1년 과정동안 동일 과제로 진행되는 경우 지원비는 1개 과제에 준함(단, 동일팀이 1학기와 2학기별 상이한 내용으로 과제 진행 시 각각 지원 가능)      - 신청 서류 상 각 '수행기간'은 학기별 학사일정 시작일에서 종료일로 작성      - 캡스톤디자인 과목으로 타 부서에서 지원받을 경우 중복지원 불가      3. 1개 이상의 팀이 동일 기업과 연계가 가능(단, 동일 및 유사한 내용으로 작품제작 불가능)하며, 지도교수님이 담당하는 팀의 갯수는 제한 없이 참여 가능     4. 시제품 제작물품(재료비, 가공 및 제작비 등) 구매 시 동일업체에서 구입 요망     - LINC3.0사업단 카드 구매의 경우 학생 및 관계자분이 사무실(J동 102호)로 방문하여 카드 수령 및 결제      - 온라인 주문은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사전 검토해주시고 되도록 학과 조교님이 대표로 방문하여 결제 부탁드립니다.        (택배 운송장 사진, 구매화면 캡처 및 재료사진 첨부 필수 / 물품 배송처는 학과 사무실로 수령 후 검수진행)     ※ 사무실(J동 102호) 방문은 되도록 17시 이전에 와주시길 협조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주문은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사전 검토와 학과 조교님이 대표로 방문하여 결제(택배 운송장 사진, 구매화면 캡처 및 재료사진 첨부 필수 / 물품 배송처는 학과 사무실로 수령 후 검수진행)   ■ 물품 구매 시 주의사항  ○ 해외사이트 구매 불가(해외직구 및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등)  ○ 대여 / 렌탈(장소, 의류 등) 지원 불가(증빙자료 입증불가)  ○ 지원 불가 항목     - 학과사무실에 구비되어 있는 물품(사무용품, 전산 소모품 등)     - 소프트웨어     - 간접적 재료 및 기자재성 물품(공구 등)    - 범용성 장비(IT완제품, 외장하드 및 USB) 등 자산성 물품    - 도서, 문헌   - 기타 과제 수행에 직접적 관련이 없는 재료 구입 등 ※ 부분 환불 시 환불 금액 특정 불가로 전액 취소 후 재결제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시 개인 포인트 / 마일리지 적립 X※ 물품배송비는 영수증에 포함된 경우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제출서류 ○ 다음 서류를 포함하여 청구하여야 함   1. 기업체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신청서 : 붙임2의 [첨부1]   2. 기업체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과제 결과보고서 : 붙임2의 [첨부2], [첨부3](기업평가서의 경우 해당하는 양식 선택 작성, 산업체전문가 기업평가내용 자필작성 필수 / 전문가교육 결과보고서 참여학생 자필서명 필수)                                                                 [첨부4, 4-1](산업체전문가 작성 및 신분증, 통장사본 첨부)     ※ 신청서에 제시된 [작성방법] 등은 삭제한 후 작성     ※ 지도교수 및 기업 담당자 서명 필수(도장 불가)     ※ 신청서 및 결과보고서 한글파일(수행사진포함) 제출     ※ 지식재산권 출원을 희망하는 조가 있으신 학과에서는 조교님이 대표로 첨부된 붙임3 파일 취합하여 제출    ○ 재료비 집행시 제출 서류(캡스톤디자인 재료비 지출 1, 2번 파일 중 구매방법에 따라 택1 작성)    1. 검사검수조서      - 계약건명에 학과 및 과제명 기재    2. 영수증첨부철    ① 세금계산서 발행 건(세금계산서 발행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견적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첨부    ② 사업단 카드 사용 구매 건(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 카드영수증     - 온라인 구매의 경우 카드 매출전표와 사이트 내 구매내역 캡처화면 첨부    3. 증빙사진 첨부철      - 재료사진(구매한 수량이 일치하도록 촬영)첨부      - 온라인 구매 시 재료사진과 함께 택배운송장 추가 첨부     - 영수증 및 거래명세서 내 상품명 기재요망   ○  전문가 지도비 집행시 제출 서류       - 신청서 및 결과보고서 등 [첨부4-1] 산업체전문가 신분증, 통장 사본이 포함된 서류 일괄 제출     ■ 문의 및 접수  ○ LINC3.0사업단 공성혜(내선 4578, kongsh@gtec.ac.kr) ○ LINC3.0사업단 노은비(내선 4332, klkl2590@gtec.ac.kr)            

더보기
학사일정
  • 17 Mon

    수업일수 3/4 선

  • 24 Mon

    군휴학 성적인정일

  • 29 Sat

    학기개시 후 90일 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