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작품전시

사용 소프트웨어

Maya 3차원소프트웨어
Maya는 앨리어스의 파워애니메이터 (PowerAnimator), 익스플로어 (Explore)의 익스플로어 프로페셔널 (Explore Professional), 웨이브프론트 (Wavefront)의 비주얼라이저 (Advanced Visualiser)의 장점만을 통합하여 만든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이다.각각 별개였던 프로그램들이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되어, 새로운 작업 환경과 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링, 텍스처링, 광원 처리, 애니메이팅, 렌더링 도구가 하나의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통합되어 있다.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특수효과는 새로운 영상기법이 가능해졌고, 캐릭터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영화, CF 등의 시각효과 면에서도 다른 프로그램에 견주어 탁월한 편이다. 윈도우, 맥 OS, 리눅스용 버전으로 제공된다.
After Effect 모션그래픽
Adobe After Effects는 어도비 시스템즈가 개발한 디지털 모션 그래픽 및 합성 소프트웨어이다. 영화의 비선형 영상 편집이나 광고 제작, TV, 게임, 애니메이션, 웹 등의 콘텐츠 제작에 쓰인다. 현재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프로그램 사용 구독을 하여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이 프로그램은 과학 및 기술 업적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였다.
프리미어 프로(영상편집소프트웨어)
Adobe Premiere Pro는 실시간, 타임라인 기반의 영상 편집 응용 소프트웨어이다. 어도비 시스템즈가 만든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웹 개발 응용 프로그램의 제품군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속해 있다. 프리미어 프로는 수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매트록스 RT.X2와 같은 고급 영상 편집 카드의 OEM 패키지로 포함되어 있다.새롭게 구성된 프리미어 프로는 영화와 영상 제작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슈퍼맨 리턴즈, 다나 브라운, 더스트 투 글로리와 같은 영화 작품들에도 사용되었다. 또, 마돈나의 콘페션스 투어와 같은 곳에서도 사용되었다
Nuke(VFX영상편집 소프트웨어)
누크(영어: NUKE)는 더 파운드리가 개발한 노드 기반 디지털 합성 응용 프로그램의 하나로, 영화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후반 작업에 사용된다. 누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OS X 10.9,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5 이후 버전의 운영 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다.[3]누크의 사용자로는 디지털 도메인,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4], 소니 픽처스 이미지웍스,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 프레임스토어[5], 웨타 디지털[6],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 매직 등이 있다
언리얼/가상현실프로그래밍
언리얼 엔진은 전반적인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형 게임 엔진이다. 뛰어난 기술과 지속적인 업데이트, 다양한 기술 지원, 언리얼 개발자 간의 네트워크 지원, 뛰어난 개발 도구들을 제공하는 것이 언리얼 엔진의 장점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뛰어난 점은 엔진의 구성이 유연해서 여러 기술을 조합하고 확장하기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엔진이 지속적으로 개량되면서 기술과 개발 도구도 발전하고 있다.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그들의 게임을 일정 안에 안정적인 기술로 완성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구입해 개발하고 있다. 또한 훈련용 시뮬레이션 같은 게임이 아닌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도 종종 활용되고 있다.
지브러쉬
Z브러시(ZBrush)는 3D/2.5D 모델링, 텍스처링, 페인팅을 결합한 디지털 조각 도구이다. 사유 기술인 픽솔(pixol)을 사용하여 화면 상의 모든 물체에 대한 조명, 색, 물질, 심도 정보를 저장한다. Z브러시와 더 전통적인 모델링 패키지와의 차이는 Z브러시가 조각에 더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Logic Pro X / 프로 사운드 편집기
Logic Pro는 음악을 만들기 위한 많은 기능을 제공하여 한국 안팎의 많은 가수, 프로듀서들에게 많이 활용되고 있다. Lily Allen의 프로듀서인 Greg Kurstin, Sprung의 프로듀서인 T-Pain, 슬럼독 밀리어네어 영화에 사용된 음악을 작곡하였던 A.R. Rahman 등이 있으며, The Killers 가수 그룹은 'Day & Age'를 스튜디오에서의 녹음이 아닌, Logic Pro에서 작곡을 하였다. 한국에도 많은 가수들과 프로듀서들이 Logic Pro를 이용하여 작곡하며, 실제 방송에서 Logic Pro와 Main Stage를 함께 이용하여 공연을 하였다.
Adobe 일러스트레이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는 어도비 시스템즈사에서 개발한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이다. 맥 OS와 윈도우 플랫폼을 지원한다. 파일의 용량이 적고 벡터방식이기 때문에 그림을 확대해도 선명하다는 장점이 있다. 쿼크익스프레스, 어도비 포토샵과 더불어 전자출판에서 많이 사용한다. 포토샵은 주로 디지털 사진 보정 및 사실적인 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에 중점을 둔다면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자인의 조판 및 로고, 그래픽 영역에 중점을 둔다. 다이어그램, 픽토그램, C.I, 캐릭터 작업등에 사용되며, 이미지 스캐너로 스캔한 그림을 따서 그리는 작업에도 쓰인다.
 
포토샵
어도비 포토샵은 1987년 토마스 놀(Thomas Knoll,1960~)가 매킨토시 플러스(Macintosh Plus)를 위한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초기 포토샵은 스캐너로 입력된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어도비는 당시 인쇄업의 노하우를 살려 그 방면의 개선과 장비, 소프트웨어를 연계하여 그동안 고가의 장비가 필요했던 작업을 PC에서 저렴하게 이뤄지게 하여 디자이너, 출판업, 인쇄업 등의 전문업체에 순식간에 스며들 수 있었다. 즉, 고가의 편집 장비와 복잡한 사용법을 완전히 탈피한 새로운 개념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