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뢰/요구 및 계약학과 설치 절차
-
Step 1
산업체
교육 의뢰/요구주1)
-
Step 2
대학
설치 · 운영 검토 주2)
운영위원회 심의
총장 승인 -
Step 3
산업체 · 대학
운영계약서 체결
-
Step 4
대학
학칙 개정
-
Step 5
산업체
소속직원 입학 추천
-
Step 6
대학
학생 선발 주주3)
- 주1) 대학에서 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계약학과 교육(개설분야) 의뢰/요구 수요조사를 실시할 수도 있음
- 주2) 관계법령 등에 따라 이미 설치되어 있는 학과 · 학부나 유사한 학과 · 학부를 우선 활용하되, 필요시 새로운 학과 설치 가능
- 주3)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는 대학에서 학생을 모집 · 선발하되, 산업체 희망 시 산업체 관계자의 면접참여를 보장
교육 의뢰/요구 및 계약학과 설치 절차 등에 필요한 서류는 본교 대표홈페이지(www.gtec.ac.kr) [학과안내] 메뉴 참조
계약학과 교육 의뢰 수요조사(상시 접수)
- 조사내용 : 산업체 10개월 이상 재직자 중 본교 정규학위 취득과정 교육의뢰 · 개설 희망 수요조사
수요조사지 작성 시, 본교 대표홈페이지(www.gtec.ac.kr) [학과안내] 메뉴에서 학과정보 참조
- 제출방법 : 수요조사지 작성 후 이메일(20205005@gtec.ac.kr) 전송 또는 방문 제출
- 수요조사 결과 반영
- 산업체의 교육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계약학과 설치
대학에서 일방적으로 계약학과를 설치한 후 학생을 직접 모집할 수 없음
설치기준 : 수요조사 결과(산업체별 참여희망 근로자 수를 합한 인원)를 바탕으로 계약학과별로 학생 수가 15명 이상을 원칙으로 함 - 산업체와 본교 간 계약학과 설치 · 운영을 위한 계약 체결
교육의뢰 수요조사 미제출 산업체는 계약 체결 및 재직자 원서접수 불가
- 산업체의 교육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계약학과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