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과과정

사용소프트웨어

Autodesk AutoCAD

2차원 도면 작성

AutoCAD는 Autodesk, Inc.에서 개발한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로 건축가,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가 2D 및 3D 디자인을 만드는 데 널리 사용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광범위한 그리기 및 편집 도구는 물론 3D 모델링 기능, 텍스트 및 치수 도구, 블록 및 기호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및 제품 설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AutoCAD는 2D 제도용으로 설계된 더 가벼운 소프트웨어 버전인 AutoCAD LT를 포함하여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포괄적인 분야 적용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AutoCAD는 정밀하고 정확한 설계를 작성해야 하는 전문가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SketchUp

3차원 모델링

SketchUp은 Trimble Inc.에서 개발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건축가,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가 건물, 인테리어, 가구 및 기타 개체의 3D 모델을 만드는 데 널리 사용합니다. SketchUp은 사용자가 3D 공간에서 개체를 빠르게 만들고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다양한 그리기 및 편집 도구는 물론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3D 모델을 가져오고 내보내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ketchUp에는 소프트웨어에 추가 기능을 추가하는 데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과 플러그인을 만든 대규모 사용자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SketchUp은 무료 및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사용자를 확보하여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Autodesk Revit

BIM 소프트웨어

Revit은 Autodesk, Inc.에서 개발한 건물 정보 모델링(BIM) 소프트웨어입니다. 건축가, 엔지니어 및 설계자가 건물 및 해당 구성요소의 상세한 3D 모델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Revit은 벽, 지붕, 바닥 및 MEP(기계, 전기 및 배관)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건물 시스템을 설계하고 모델링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주석, 일정 및 기타 문서를 만드는 도구도 있습니다. Revit 모델은 지능적이며 분석, 시뮬레이션 및 다른 분야와의 조정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클라우드 기반 공유를 통해 팀원 간의 협업이 가능하고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vit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며 4차산업으로서의 건물 설계 및 건설 프로젝트에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됩니다. 
Trimble Connect

BIM+AR 협업 플랫폼

Trimble Connect는 프로젝트 관계자가 프로젝트 데이터 및 모델을 공유, 관리 및 협업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입니다.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산업에서 프로젝트 효율성을 개선하고 오류를 줄이기 위해 널리 사용됩니다. Trimble Connect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프로젝트 데이터와 모델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원격 협업과 실시간 통신이 가능합니다. 이 플랫폼에는 3D 모델을 보고 분석하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추적 및 관리하기 위한 도구도 있습니다. Trimble Connect는 Autodesk, SketchUp, Tekla를 비롯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호환되므로 사용자가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BIM과 AR을 위해 생성된 데이터를 쉽게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Lumion

건축 실사 렌더링

Lumion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Act-3D에서 개발한 3D 시각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건물, 풍경 및 기타 개체의 사실적인 3D 시각화를 만들고 사실적인 조명, 재료 및 질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Lumion은 사전 구축된 모델, 재료 및 효과의 대규모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므로 사용자가 광범위한 3D 모델링 기술 없이도 고품질 시각화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설계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umion은 SketchUp, Revit 및 Rhino를 포함한 광범위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며 건축 시각화 및 마케팅을 위한 필수 도구로 간주됩니다. 
Enscape

건축 실사 렌더링 + VR

Enscape는 Revit, SketchUp 및 Rhino와 같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위한 실시간 렌더링 및 가상 현실(VR) 플러그인입니다. 이를 통해 건축가, 설계자 및 엔지니어는 설계를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Enscape는 사용자가 모델을 변경하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설계 반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워크스루, 360도 파노라마, VR 프리젠테이션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클라이언트 프리젠테이션 및 설계 검토를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Enscape는 조명, 재료 및 기타 시각 효과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고도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Midas Gen

구조해석 및 설계

Midas Gen은 MIDAS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에서 개발한 구조 해석 및 설계 소프트웨어입니다. 건물, 교량, 주탑, 산업 구조물 등 다양한 유형의 구조물을 해석하고 설계하기 위해 토목 기사 및 구조 설계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Midas Gen은 고급 분석 기능, 복잡한 형상 작업 기능, 다양한 코드 및 표준에 맞게 설계하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구조 설계의 최적화를 허용하여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또한 Midas Gen에는 지진 하중 및 기타 극한 현상을 분석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idas Gen은 고급 분석 및 설계 기능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구조 엔지니어 및 설계자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됩니다. 
Adobe Photoshop

Bitmap 그래픽 작성

Photoshop은 Adobe Systems에서 개발한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 및 아티스트가 사진 편집, 이미지 조작 및 디지털 페인팅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 널리 사용합니다. Photoshop은 사용자가 이미지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레이어, 마스크 및 필터를 비롯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사용자가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분리하고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도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Photoshop은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므로 다양한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와 호환됩니다. 또한 Photoshop은 소프트웨어에 추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플러그인과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Photoshop은 디지털 이미지로 작업하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됩니다. 
Adobe Illustrator

Vector 그래픽 작성

Illustrator는 Adobe Systems에서 개발한 벡터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로고, 일러스트레이션 및 기타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및 아티스트가 널리 사용합니다. Illustrator는 벡터 그래픽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픽셀이 아닌 수학적 방정식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므로 해상도 손실 없이 이미지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펜 및 연필 도구, 모양 도구, 레이어 작업 기능과 같은 다양한 그리기 및 편집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llustrator는 또한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므로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와 호환됩니다. 또한 Illustrator는 소프트웨어에 추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플러그인 및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Illustrator는 벡터 그래픽으로 작업하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됩니다. 
Adobe Indesign

Vector 출판물 편집

InDesign은 Adobe Systems에서 개발한 출판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출판사에서 책, 잡지, 브로셔 및 기타 문서와 같은 인쇄 및 디지털 미디어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InDesign은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디자인, 이미지 및 그래픽 작업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므로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와 호환됩니다. InDesign은 대화형 PDF, 디지털 잡지 및 전자책을 만드는 기능과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InDesign은 소프트웨어에 추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플러그인과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InDesign은 인쇄 및 디지털 미디어로 작업하는 디자이너와 게시자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