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명 | 학습내용 | 구분 | |
---|---|---|---|
1학년 | 캐릭터일러스트1,2 | 디지털페인팅 기법을 통한 캐릭터 제작 | 전공기초 |
3d그래픽스 (1학기) 3d모델링1 (2학기) |
3d Maya 를 통한 모델링, 쉐이딩 실습 | 전공기초 | |
컨셉아트 1,2 | 미디어아트에 관한 이론과 다양한 기법의 조형연구 | 전공기초 | |
포토샵 (1학기) 디지털합성 (2학기) |
포토샵 기반의 디지털 그래픽 제작 | 전공기초 | |
2d그래픽스 (1학기) 2d애니메이션 (2학기) |
일러스트레이터와 에프터이펙트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
전공실무 | |
영상촬영편집1,2 | 영상 촬영 편집기법 | 전공기초 | |
진로탐구 (1학기) 창업실무 (2학기) |
영상디자인 진로에 대한 이해와 창업실무 이론과 실습 | 전공기초 | |
2학년 | 웹툰일러스트1,2 | 디지털 일러스트 만화 웹툰 제작 | 전공기초 |
모션그래픽1,2 | 에프터이펙트 심화 모션그래픽 제작실습 | 전공실무 | |
멀티미디어제작1,2 |
영상연출, 스토리보드, 웹드라마와 단편영화 제작실습 |
전공실무 | |
모델링2(1학기) 3d캐릭터모델링1 (2학기) |
Maya를 사용한 하드서페이스 모델링과 캐릭터 모델링과 서브스텐스3d 텍스처링 제작실습 | 창의교육 | |
영상애니메이션1,2 | 디지털 카메라와 3d모션그래픽 제직실습 | 전공실무 | |
영상연출1,2 | 영상스토리보드제작과 카메라연출이론과 실습 | 직업기초 | |
3학년 | 캡스톤디자인1,2 | 산업체와 협업을 통한 졸업작품 기획과 영상제작 | 전공기초 |
졸업작품제작 (1학기) 포토폴리오제작(2학기) |
영화연출 이론실습을 통하여 영화, 2d애니메이션 또는 , 3d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여 기획 제작 | 전공실무 | |
게임컨셉아트1,2 | 디지털 게임 일러스트 이미지 제작 | 전공실무 | |
캐릭터모델링 2 | Maya와 지브러쉬를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과 텍스처링 심화 | 전공실무 | |
방송그래픽제작1,2 |
스토리보드, 영상기획 이론과 방송용 모션그래픽 제작 |
전공실무 | |
영상합성1,2 | Nuke를 이용한 영화 VFX용 첨단 영상합성 제작 |
창의교육 | |
언리얼 라이팅1,2 | 언리얼을 이용한 디지털 라이팅 실무과정 | 직업기초 | |
취업과스타트업(1학기) 포토폴리오(2학기) |
취업용 포토폴리오 제작 | 창업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