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 한국전력공사 간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회의 개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는 지난 5월 2일 한국전력공사 시흥변전소 회의실에서 상호 간 교육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생협력회의를 개최하였다.
양 기관의 상생협력회의에서는 앞으로의 협력 방안 및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주요 사항으로는 학생 견학 프로그램 확대가 다뤄졌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며 전기공학 분야의 인재 양성과 기술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한국전력공사 전문가들은 학생들에게 변전소의 역할 및 전력 공급 과정, 최신 전력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바탕으로 변전소의 다양한 설비와 운영 현황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최신 자동차 시스템과 스마트 그리드 기술이 적용된 설비를 관찰하며 전기공학의 최신 동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 박은주 학과장은 “이번 한국전력공사 시흥변전소 견학은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고,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지식이 한층 더 깊어졌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한국전력공사와의 상생협력회의를 통해 더 많은 교육적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 학생들에게 변전소 운영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경기과기대와의 협력을 통해 전기공학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