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업단소개

사업단장인사말




인사말사진.gif

대입과 취업을 한방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사업단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현장주도형 인재양성을 위한 최고의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코로나 19의 세계적 유행과 맞물려 산업에 대한 4차 산업혁명은 더욱 더 그 역할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으로 이에 발 맞추어 대학 교육 시스템도 산업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혁신과 변화가 크게 요구되고 있습니다.우리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요람을 목적으로 산업자원부가 설립한 수도권 최고의 산학협력(특히 계약학과 운영) 중점 대학으로서 산업의 혁신과 변화의 요구에 부응하는데 핵심역할을 하기 위하여 2021년도부터 교육부가 주관하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사업단을 설립, 운영하고있습니다.
 
    본 사업단에서 추진하고 운영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세계 최초의 현장주도형인재양성을 목표로 1.5년 교육과정을 통해 기존 2년제 대학의 전문학사학위를 수여하는 국내에서는 최초의 조기취업(2학년 1학기)+조기졸업(3학기)이라는 새로운형태의 교육 시스템입니다.
     
     본 계약학과에 입학한 학생은국가 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 받아서 학업에 정진하게 되는데 1학년 동안은 대학에서 학생의 신분으로 기업 맞춤형 집중교육을이수하게 되며, 2학년 1학기 동안은 회사의 정식 직원이 됨과 동시에 재직자 신분으로 주간은 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야간에는 대학에서 이론+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심화교육을 이수하게 됩니다. 또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에 지원하는 학생에 대하여 입시 선발과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산업체가 직접적이고도 적극적인 참여를 함으로서 기업이 우수인재의 양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여 참여기업들이 우수한인재를 직접 선발, 양성할수 있으며, 학생은 기업과의 사전매칭으로 취업을 보장 받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사업단은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팬데믹 현실을 극복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학생과 기업, 그리고 대학과의 산학협력에 대한 Control Tower 역할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하겠습니다.앞으로 우리센터에 대하여 관심 있는 분들의 좋은 말씀과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며, 최고의 인재양성센터가 될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할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감사합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장 안 재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