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팀 등록일 2018.02.14 조회수 5177
구분 학사
첨부파일
붙임2. 2018-1학기 강의시간표(전공심화).xls 71 KBytes
1.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_20180214.hwp 166 KBytes
붙임1. 2018-1학기 강의시간표(전문학사).xls 430 KBytes
읽기내용

첨부된 시간표의 경우 학과의 사정에 따라 강의교수 및 강의시간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간표 변경시 공지할 예정이오니 학생들은 최종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에 앞서, 인트라넷의 학생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정보(연락처, 주소 등) 변동시 수정하여주시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수강신청기간(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과목은 성적 불인정)

수강대상

수강신청기간

수강가능 교과

전체 재학생

(2, 3학년생 및

2, 3학년 복학생)

2/21()~2/26()

(08:00~24:00)

- 본인 소속 학과의 전공교과, 교양교과

- 기초교양과 개설 공통 교양교과

- 타과 교과목(일부 제외) 수강신청 가능

전체시간표 : 공지사항 참조

본인 소속 학과에서 개설된 필수교과목(교필,전필) 반드시 수강신청!

3/2()~3/8()

(09:30~24:00)

1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정정기간

유의사항 : 개강 후 수강과목 변경 시 변경일 부터 출석 처리 됨(미수강에 대한 출석인정 기준 없음)

신입생(2018학번 전문학사, 2018학번 전공심화과정 및 1학년1학기 복학생)

수강신청 없음

(대학에서 일괄 수강신청 처리)

2/28() 학과 신입생 OT시 학생별(반별) 수강시간표 배포

(문의 : 학과사무실)


재학생(복학생 포함)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수강신청 및 변경은 대상 기간 중에만 가능합니다.

    이후 기간에는 수강신청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출석을 하셨다 하더라도 성적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을 변경하신 경우 변경일부터 출석처리 됩니다.

) 38, A교과B교과로 변경시 : B교과의 출석은 38일부터 적용되고, 38일 이전 수업은 결석입니다.

 

학생의 소속학과에서 개설된 필수교과목(교필, 전필)은 반드시 수강신청 하십시오.

- 2018학년도 1학기 소속 학과에 개설된 필수교과목 반드시 수강신청!

- 공학개론(공학개열 재학생 전체 해당), 창업실무(재학생 전체 해당) 등 미이수된 필수 교과목이 있다면 반드시 수강신청!

 

수강신청시 재수강교과목인지 꼭 확인하십시오. 재수강시 기존에 취득한 학점은 취소됩니다.

- 인트라넷 전학기성적조회하여 이미 수강한 교과목인지 확인을 하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을 하시기 전에 첨부된 학과별 시간표를 통해 개설 교과목 등을 사전에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과정내에서만 수강신청 가능, 교차 수강신청 불가(, 전공심화과정생이 정규과정 수강신청 불가)

과정명 : 정규과정, 산업체위탁반, 전공심화, 계약학과

 

수강신청 이후 학과의 사정에 의해 시간표 및 교과목 교수님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종 시간표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신입생(2018학번 전문학사, 2018학번 전공심화 및 1학년 복학생) 수강관련 유의사항

2018학년도 신입생 및 1학년 1학기 복학생은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학과에서 개설된 교과목으로 일괄 수강처리 됩니다. 2/28() 신입생 OT시 학과에서 수강 시간표를 배포하오니 꼭 확인 바랍니다.

- 수강 시간표 문의 : 학과 사무실 (하단의 연락처 참조)

 

신입생(1학년 복학생 포함) 수강신청 변경 불가

 

장애학생은 소속학과로 연락주시면 수강신청 별도 지도 가능합니다.

 

 

재학생 수강신청 방법 및 절차

1. 수강신청 가능학점

한 학기에 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수강신청 학점(재수강 포함)15학점~24학점입니다.

(재수강 교과목의 신청학점은 12학점 이내입니다.)

최종학년 최종학기에 해당되는 학생은 10학점~24학점 신청 가능합니다.

 

2.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수강신청(변경)수강신청확인서 출력 후 제출 : 학과사무실

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gtec.ac.kr)에 접속하여 로그인

(로그인 정보는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

 

사용자 정보 확인하고 수강신청


-1. 개설된 과목이 개설강좌 리스트에 나타남

-2. 개설강좌 리스트중 수강을 희망하는 과목을 신청에 체크합니다.

신청한 과목이 수강신청내역으로 내려갑니다.

󰋼 소속학과의 전공교과 수강신청 :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 신청

다만, 소속 학과의 필수교과는 반드시 수강신청 하세요!

󰋼 기초교양과 '교양교과' 타과 교양교과', ’전공교과수강신청 가능

 

재학생 필수교과 수강신청 안내 (학과에서 수강여부에 대한 수강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교과목

수강대상

비고

창업실무

(교양필수 교과)

전체 정규과정생

(복학생 포함)

정규과정 전체 학과

수강제외 대상 : 산업체위탁과정, 재직자특별전형, e-MU과정, 전공심화과정, 계약학과 제외

공학개론

(전공필수교과)

공학계열** 학과 정규과정생

(복학생 포함)

공학계열 학과**

건축인테리어과, 에너지기계설비과(공조기계과, 신재생에너지과), 금형디자인과, 기계설계과, 기계자동화과, 메카트로닉스과, 미디어디자인과, 산업경영과, 자동차과, 전기제어과, 전자통신과, 정밀기계과, 청정환경과, 컴퓨터모바일융합과(컴퓨터정보시스템과, 모바일정보융합과)

수강제외 대상 : 산업체위탁과정, 재직자특별전형, e-MU과정, 전공심화과정, 계약학과 제외

필수교과목 이외의 교과목 수강신청 : 수강가능 인원 범위내에서 선착순으로 마감

- 기초교양과 개설 교양과목 : 교양선택과목조회조회 후 수강신청

- 타과 개설 교과목 : 학과, 요일, 학년, 주야, 반 선택 후 조회

수강인원 미달 등 폐강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해당학과에서 수강신청을 취소할 수 있음

공통 교양교과, 전공교과 시간표와 학과개설 전공교과 시간표가 중복인 경우, 수강교과목은 학

 본인이 선택


재학생 수강신청시 참고사항

1. 재수강 : 생활(평생)지도교수 또는 학과사무실에서 반드시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강(再受講)이라 함은 과거에 수강 신청하여 학점을 C+ 이하(F학점 포함) 등급을 취득한 동일 교과목*을 다시 수강하는 것을 말함

(동일 교과목이란 교과목명이 동일한 교과목을 말함)

재수강 신청 : 12학점 이하(다만, 졸업유보생 예외)

재수강 신청 대상

󰋼 기 취득 성적이 C+이하(C+,C0,D+,D0,F)인 교과목에 대해서 재수강을 희망하는 학생

󰋼 전공필수, 교양필수 교과목의 취득성적이 F이면 반드시 재수강

다만, 필수교과목이 변경(폐지)된 경우 대체과목을 학과에서 확인 후 신청

(소속 학과사무실 문의)

학점 및 성적인정

󰋼 재수강으로 취득한 성적은 A0 까지 인정함

󰋼 재수강 교과목의 기 취득 학점 및 성적은 삭제되며, 재수강을 통해 취득한 학점 및 성적만 인정됨

󰋼 성적처리가 완료된 후 삭제된 기 취득 학점 및 성적은 어떠한 경우에도 재인정 되지 않음

󰋼 재수강 과목의 경우 수강신청내역에 재수강으로 표시 됨(다만, 대체과목의 경우 재수강표시는 개강 후 표시됨)

 

2. 수강 신청 취소

󰋼 「수강신청 내역에서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취소버튼을 클릭 → 『개설강좌 리스트

올라가면서 취소됨

 

3. 최종 수강신청결과는 수강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학과사무실에 반드시 제출하십시오.

사본은 본인이 보관하시면 됩니다.

󰋼 확인서 제출기한 : 개강하고 1주일 이내(32() ~38())

󰋼 확인서 출력방법 : 인트라넷 학생서비스 수업 수강자료출력 "수강신청확인서"

수강신청확인서제출 후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최종 수강신청결과를 제출

 

재학생 수강신청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변경 및 최종확인은 반드시 학생 본인이 실시하여야 합니다.

2. “수강신청(변경)기간이외에는 수강신청 교과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2018학년도 1학기 해당교과목의 개설 유무 파악, 수업시간 중복 확인, 수강과목 결정

: 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확인(소속 학과사무실 문의)

4. 기초교양과의 군사학, 학기제현장실습, 해외현장실습, 글로벌현장실습 등 교과목의 경우 선발자만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대상자가 아닌 경우 취소처리 함)

5. 기 취득한 교과목의 중복신청은 학점취득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인트라넷학생서비스전학기성적조회에서 본인이 이수한 교과목 성적을 조회하여 확인)

특히, 교양교과, 공통전공교과인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십시오.

6.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

구분

전문학사

학사

2년제

3년제

1년제

2년제

2학년 졸업

80학점 이상

-

-

-

3학년 졸업

-

120학점 이상

-

-

4학년 졸업

-

-

20학점 이상

60학점 이상

6-1. 최종학년, 최종학기 수강신청자는 졸업요건 충족 여부를 반드시 확인

6-2. 학과에서 개설한 필수과목은 필히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

6-3. 2013학년도 신입생부터 졸업인증(영어졸업인증 등)을 획득하여야 졸업이 가능

(졸업인증과 관련된 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 문의 : 031-496-4595)

 

7. 폐강(개설 취소)될 교과목은 학기 초에 공지하며, 해당학생이 지정기간 내에 수강교과목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폐강된 교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이 취소되므로 졸업학점관리에

특히 유의바람

8.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업을 들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에도 성적인정을 할 수 없습니다.

 

학과사무실 연락처 (수강신청 지도)

학부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기계공학부

기계자동화과

496-4621

정밀기계과

496-4613

금형디자인과

496-4612

기계설계과

496-6421, 4614

에너지기계설비과

496-4611

전기전자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과

496-4642

전기제어과

496-4631

컴퓨터모바일융합과

496-4633

전자통신과

496-4632

융합기술공학부

건축인테리어과

496-4640

산업경영과

496-4641

청정환경과

496-4643

미디어디자인과

496-4634

자동차과

496-4637, 4615

인문사회디자인학부

시각정보디자인과

496-4639

경영과

496-4630

사회복지과

496-4665

아동영어보육과

496-4796

계약학과

LED나노융합과, LED제어설계과,

기계전자학과, 진공기술학과,

중국통상과 

496-4237, 4238


2018. 2. 14

 

교 무 처 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