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뉴스

HOME > 대학안내 > 사이버홍보실 > 포커스뉴스
제목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해군 학군부사관 5기 모집설명회 개최
작성자 기획예산팀 등록일 2019.03.28 조회수 241
첨부파일
해군 학군부사관후보생 모집.jpg 2 MBytes
읽기내용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해군 학군부사관 5기 모집설명회 개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덕현) 학생군사교육단에서는 미래 해군의 주역이 될 해군 학군부사관을 모집하고 있다.

 

해군 부사관학군단은 국방부에서 선발하고 해군본부와 협약하여 운영되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군사교육기관으로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1년 반의 교내의 군사학 교육 및 방학 중 2~3주간(9) 입영 교육을 통하여 해군의 전문 기술 인력으로 양성되어 대학 졸업과 동시에 해군 부사관으로 임관하는 제도이다.

 

대한민국 해군 교육사령부(중장 이성환)에서는 2019327() 교내 학생회관 및 A동 대강당에서 현역에 근무하고 있는 부사관이 직접 우리학교에 방문하여 해군 학군부사관후보생 모집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모집설명회에서는 오전에는 학생회관 1층 테라스에서 해군 부사관교육대대에서 후보생 양성을 담당하는 주임상사(주경하 상사)와 훈련교관(조현지 하사)이 방문하여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해군부사관 진로에 대하여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학교 금형디자인과 15학번으로 학군부사관 1기로 임관하고, 현재 해군 2함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효원 중사()도 학군부사관 모집을 위하여 학교에 방문을 하여 학군부사관의 장점과 실무생활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해군 소식통에 따르면 학군부사관의 역할이 일반부사관보다 우수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미래 해군부사관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였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에서는 20191학기에 해군 학군부사관 5기로 남/33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426()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