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뉴스

HOME > 대학안내 > 사이버홍보실 > 포커스뉴스
제목 2017년 학군단 입단식 및 지휘근무교대식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7.09.15 조회수 391
첨부파일
170908 (76).JPG 85 KBytes
읽기내용



2017년 학군단 입단식 및 지휘근무교대식


  우리대학은 2014년 학군단 시범운영대학으로 선정돼 해군교육사령부와 협약에 의해 2015년 전국 유일의 해군 부사관 학군단을 창설하여 3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98일 해군 부사관 학군단(RNTC) 3기 입단식 및 지휘근무교대식을 개최했다.


창설신고중인 학군단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입단선서, 대대간부 임명, 지휘근무교대식, 기념사, 축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소용철 총장 직무대행, 김문수 해군교육사령부 주임원사를 비롯한 해군주임원사단, 김진회 경안고 교장, 오성삼 송도고 교장, 박충원 J-ROTC단장, 예비역부사관총연합회 및 후보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군부사관후보생들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지난 5, 엄격한 선발시험에 의해 29명의 부사관 제3기 후보생을 선발했으며 20172학기를 시작으로 3개 학기 동안 군사학 교육을 마치면 전원 해군 부사관으로 임관한다.

지난해부터 2년제 학과 1학년과 3년제 학과 2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했던 학군 부사관후보생은 지난해 보다 지원인원이 많아 후보생 선발 경쟁이 치열했다.


  소용철 총장 직무대행은 기념사를 통해 3기 후보생을 비롯한 전 후보생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품성, 우수한 자질을 갖춘 정예 간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하셨고 새로이 후보생대대를 지휘하게 될 간부후보생들도 우리학교 학군단의 빛나는 전통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학군단을 향해 경례중인 김문수 해군교육사령부 주임원사, 소용철 총장 직무대행


  한편, 2월에 첫 임관한 1기 후보생들은 해군 전투직별 8개 가운데 5개 직별에서 교육성적 수석을 차지하는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현재는 전국 각지에 있는 해군부대에 배치되어 해양수호의 최선봉에서 구술땀을 흘리며 열심히 군생활을 하고 있다.


  또한, 2기 후보생은 이번 학기를 마치면 내년 2월 해군 부사관으로 임관하게 되며 현재는 전공수업뿐만 아니라 군사학 수업과 체력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