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뉴스

HOME > 대학안내 > 사이버홍보실 > 포커스뉴스
제목 2017년 사회복지과 제4회 소시오드라마 발표회
작성자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7.06.09 조회수 495
첨부파일
170609 (1).JPG 61 KBytes
읽기내용



사회복지과 제4회 소시오드라마 발표회



  사회복지과(학과장 김유진 교수)는 지난 68(목요일) 오후 5시에 본교 H304호 소극장에서 제4회 소시오드라마 발표회를 가졌다.


  소시오드라마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창의적이며 열정적인 청년의 감성으로 고민하는 과정을 연극과 접목시킨 교육과정이다. 사회복지과 학생들은 소시오드라마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복지학도로서 가져야 할 문제의식과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된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직접 대본을 기획하고, 연습하고, 무대를 만들고, 공연 준비를 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 이해심, 배려심 등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훈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한 단계 더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김영환 교수(연극배우 겸 연출가)의 지도 아래 은둔형 외톨이, 외모지상주의, 인종차별, 실직 등 우리 사회의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는 문제들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기획하였다. 전문배우가 아니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은 연극은 아니었지만,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과물인 만큼 학생들의 열정적인 공연모습을 통해 관객들은 많은 감동을 받았다. 특히 소시오드라마 공연에는 지역사회의 여러 사회복지기관에서 늘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람하러 오시고 있으며,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다. 그리고 교내의 많은 교수님들도 함께 자리를 빛내주어 더욱더 풍성하고 의미 있는 공연이었다. 해가 갈수록 더욱 더 발전하고 있는 사회복지과의 내년 소시오드라마 공연이 기대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