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복학 및 자퇴

HOME > 대학생활 > 학사 > 휴/복학 및 자퇴
휴학/휴학연기
  • 휴학 절차
    • - 휴학원서 작성 > 보호자 확인(날인) > 지도교수 상담 및 확인 > 학생상담센터 전임상담원 상담 및 접수
  • 구비서류
    • - 휴학원서 (휴학연기원서) : 본 대학 소정양식
    • - 증빙서류
      • - 질병휴학 : 병.의원 진단서 1부
      • - 군입대 휴학 : 입영통지서(병적증명서, 복무 확인서 등) 사본 1부
  • 휴학안내
    • - 일반휴학
      • - 매학기 휴학원서 접수기간에 휴학신청(매학기 공지, 1학기: 1, 2월 중/ 2학기: 7, 8월 중)
      • - 일반휴학은 3회(질병휴학, 군휴학 제외)까지 가능하며, 1회에 1년초과 불가능
      • - 휴학연장을 원할 경우, 휴학기간 만료 전에 휴학연장신청
      • - 일반휴학 후, 군입대를 하여야 할 경우 입영통지서 사본을 교무팀에 제출하여 군휴학 전환 요청 및 휴학기간 연장
      • - 신입생의 경우 1학년 1학기 일반휴학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불가
    • - 군입대 휴학
      • - 입영통지서를 받은 자는 군입영일 14일 이내의 기간에 군휴학
      • - 귀향조치로 입대가 취소된 경우에는 반드시 10일 이내에 귀가증을 지참하여 교무팀에 제출
      • - 일반휴학 중 입영통지서를 받은 경우 반드시 군입대 휴학으로 변경
      • - 수업일수 3/4 선 이전에 입영할 경우에는 복학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며, 수업일수 3/4 이후 입영할 경우에는 해당학기 성적 인정
  • 유의사항
    • - 도서관에 미반납도서가 있는 경우, 도서 반납 후 휴학처리가 가능
    • - 휴학기간 만료 후 미복학시에는 제적처리
    • - 개인 연락처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등이 변경되었을 시 즉시 수정하여 대학에서 보내는 우편물(복학 안내문, 고지서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관리
복학/조기복학
  • 복학안내
    • - 정상복학 : 복학예정학기에 정상적으로 복학하는 것으로 인터넷으로 신청
    • - 조기복학 : 복학예정학기 이전에 복학을 신청하는 것으로 교무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 복학절차
    • - 정상복학 : 학교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복학신청 : 복학신청기간에만 가능
      [대학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학적 > 복학신청 > 입력 및 저장 > 학적정보의 학적상태 '재학' 확인]
      • * 복학안내문과 등록금 고지서를 수령할 수 있도록 주소 및 연락처 갱신
        [대학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인트라넷 > 학생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변경]
    • - 조기복학 : 복학신청기간에 학교에 방문하여 복학원서 교무팀에 접수
      • - 준비서류 : 군휴학 후 복학생의 경우 전역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 기재)
      • * 반 확인 후, 반이 없어졌을 경우 학과 사무실에 반 변경 요청
  • 복학신청기간
    • - 매학기 방학 전 교내 공지 (1학기 : 2월중 , 2학기 : 8월중)
  • 유의사항
    • - 복학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납부가 되어야 복학이 완료
    • - 등록기간에 등록금 미납부시 미등록 제적처리
    • - 학기개시 후 일반휴학한 경우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아래와 같이 추가등록금 납부
  • 휴학원 접수일 복학시 추가 등록금
    학기개시일 31일 까지 납부금액 없음
    학기개시일 32일 ~ 60일 까지 수업료의 1/3 해당액
    학기개시일 61일 ~ 90일 까지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개시일 91일부터 수업료 전액
      • 자퇴
        • 자퇴절차
          • 자퇴원서 작성 > 보호자 확인(날인) > 지도교수 상담 및 확인 > 전임상담사 상담 > 교무팀 제출
        • 구비서류
          • - 자퇴원서 : 본 대학 소정양식
          • - 신분증 사본
          • - 본인명의의 통장 사본 (등록금 환불 해당자)

         

        • 등록금 반환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자퇴원 제출일 기준(휴학 중 자퇴한 자는 휴학일자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환불 처리
          •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 금액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개시일 31일 ~ 60일 까지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개시일 61일 ~ 90일 까지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개시일 91일 부터 반환하지 아니함
          • * 학자금 대출 잔액이 있을 경우, 대출금 상환이 우선됩니다.
        • 유의사항
          • - 유학생은 국제교류원 경유를 통한 날인 후 접수 가능
        • 문의처
          • - 교무팀 : 학생회관 3층 ☎ 031) 496-4534
            (학기중 9:30 ~ 18:00 / 방학중 9:30 ~ 15:30)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성에 만족하시나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