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HOME > 대학생활 > 학사 > 수강신청

해당학기에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과 신청학점을 학칙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본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수강신청 안내’ 필독 후, 수강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하여 수강 신청하며, 수강신청 결과를 출력하여 지도교수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방법
  1. 1. 반드시 수강신청 전에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시행
  2. 2. 본 대학 홈페이지(http://www.gtec.ac.kr)에 접속하여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3. 3. 수강신청시스템 → 개설과목조회 → 수강신청 교과목 선택 → 수강신청
  4. 4. 조회를 클릭하면 전체 개설된 과목이 개설과목조회 내역에 나타남
  5. 5. 개설과목조회 내역 중 수강을 희망하는 과목을 신청에 체크한 후 저장
  6. 6. 수강신청 내역 중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취소에 체크한 후 저장
  7. 7. 재수강 및 타학년/타학과 수강신청
    1. ① 지도교수님과 반드시 상담
    2. ② 해당학기 해당교과목의 개설 유무 파악, 수업시간 중복 확인, 수강과목 결정
      : 강의시간표 확인(본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당해학기 강의시간표 참조), 학과사무실 문의
    3. ③ 재수강 신청시 전공필수교과목명이 변경(폐지)된 경우 대체과목을 학과에서 확인 후 신청
      : 대체과목은 학과사무실 문의
    4. ④ 수강하고자하는 학과, 학년, 주야, 반을 선택한 후 조회
    5. ⑤ 개설과목조회 내역에 표시된 과목에 신청을 체크한 후 저장
    6. ⑥ 재수강 과목의 경우 수강신청내역에 재수강으로 표시 됨
  8. 8. 수강신청결과를 인쇄하여 지도교수님께 제출, 사본은 본인이 보관
이수한 교과목 확인
이수한 교과목은 종합정보시스템(인트라넷 →학생서비스→수업관리 →전 학기 성적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수한 교과목을 중복신청(재수강 제외)하였을 경우에는 학점취득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변경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에 수강신청과 수강신청 정정을 완료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수강신청 결과의 최종 확인
수강신청이 끝나면 본 대학 홈페이지의 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본인이 수강신청한 교과목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등록금만 납부하고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학점취득을 할 수 없으므로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고 확인작업을 꼭 거쳐야 합니다.
수강신청 후 폐강교과목이 공고되면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과목에 해당하는 학생은 공고문의 안내에 따라 지정기간 내에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폐강과목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자동으로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복학생의 수강신청 요령
복학생은 복학원 제출과 동시에 학적관리팀의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종전 교과과정과 신규 교과과정이 다를 때에는 신규 교과과정을 기준으로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선택과목이 필수과목으로 변경된 경우에는 복학년도의 교과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 교과목의 학점이 변경된 경우에는 취득한 학점으로 해당교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전필교과목 중 통폐합된 과목이나 폐지과목은 대체과목으로 수강신청 합니다.
졸업에 필요한 최저 이수학점은
2년제는 80학점 이상, 3년제는 120학점 이상
(교양교과와 전문교과의 필수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졸업할 수 있음)
수강신청이 가능한 학점은?
매학기 15학점~24학점(재수강 포함)
계절학기에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미취득 교과목 및 C+이하 과목만 신청할 수 있으며 6학점까지 취득이 가능
재수강하여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C+이하 과목만 신청할 수 있으며 12학점까지 취득이 가능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성에 만족하시나요?
확인